우울할때 읽기 좋은책 추천 : 내가 나에게 하는말이 내삶이된다
우울할때, 괴로울때, 일이 풀리지 않을때 대부분 평소와는 다른곳에서 답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쩌면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자기만의 방법이 있는 것이겠죠
사람들을 만나서 즐겁게 놀거나, 또는 훌쩍 떠나버리기도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가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생각정리할때! 도움되는 책한권 쉽게 읽히는 책이랍니다.
우에니시 아키라 라는 일본작가가 쓴 책이기도 합니다.
일과 인간관계, 성공과 행복에 있어서 내가 나에게 하는말이 좌우를 한다는 부분에 이끌려 읽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누군가가 나에게 해주는 말보다 내가 나 스스로에게 어떤 말을 하는지에 따라서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줄수 있다는 구절을 통해 많이 위로가 되고 또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작가가 심리학을 전공을 해서 책을 어렵게 쓰는게 아니라 대중들의 시선에서 많이 쓰는 작가라 여러가지로 쉽게 읽히고 한장에 한 파트가 다 담겨져있어 빠르게 읽혀 한권이 금방 끝나는 책이기도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또 위로받는 시간을 가지는것은 참으로 기쁜 일인것 같습니다
물론 그 시간이 지나면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지만, 그 해결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움이 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내가 부자로 태어나지 않아도 잘되는 방법은 바로 말하는습관에서 온다고 합니다.
잘되는 연예인들 그리고 사업가들을 보면 항상 말하는 습관 안에서 부정적인 말보다는 항상 긍정적이도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말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되는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부분은 어쩌면 다들 똑같은 생활속에서도 어떻게 생각을 하고
어떻게 내가 헤쳐나가는 것인가에 차이가 나는것을 느꼈습니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떻게 생각을 하고 또 어떻게 말을 할지 그 부분부터 하나하나 준비를 하고 삶에 적용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